[맞춤돌봄] 춘천청년회의소, 강남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코로나19로 지친마음을 토닥토닥 키트 전달' 행사

by 느티나무 posted Apr 21,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복지관1.jpg

 

전달.jpg

 

우리 복지관은 춘천청년회의소와 강남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어르신  50명을 위한 코로나19로 지친마음 토닥토닥 키트 전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준비를 하면서 생활지원사의 손편지, 청년회의소의 코로나19극복 응원메시지 등 지친마음을 위로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했으며, 특히 강남동에 거주하는 어르신중 경제적으로 어렵고 거동이 불편해 사회적 교류가 단절된 어르신들에게 손소독제, 초코파이, 마스크, 희망화분 등을 전달하는 행사로 춘천청년회의소 회원들과 남부노인복지관 생활지원사들이 3인1조로 함께 했습니다.

손편지 읽을 때는 어르신이 눈물을 보이기도 하셨고, 특히 폴라로이드 즉석사진에 대한 호응이 컷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어르신들 한장씩 다 찍어드리고 싶었을 정도로 좋아하셨습니다.

현장에서 느낀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해서 돌봄서비스로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일   시 : 2020년 4월 20일(월)

■ 장   소 : 춘천남부노인복지관 1층 강당, 각 어르신 댁

■ 내   용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친마음 토닥토닥 키트 전달 행사

■ 참석자 : 박란이 관장, 고광준 과장, 홍선영 팀장, 최미라 박진희, 박재량 전담사회복지사, 이경숙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11명, 청년회의소 8명, 강남                 동행정복지센터 동장

 


Articles